칭찬하는법 칭찬은 감사다

2015. 12. 6. 21:21마음 # 일상/힐링 & 터닝포인트

반응형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어렸을적에 이 책을 읽은 기억이 난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는데 하물며 사람은???

 

나도 어려서부터 지금까지 칭찬을 받기위해 노력을 하면서 살았던것 같다.

 

칭찬을 받기 위해서 노력을 했을뿐 내가 다른 사람을 칭찬을 했던것을 떠올려보면

 

'참 내가 칭찬에 인색했구나' 문뜩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내가 대접받고 싶으면 남에게 먼저 대접하라'는 말이 있듯이

 

남에게 먼저 다가가서 칭찬하는데 어색하고 낯이 간지러운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칭찬을 왜 해야하고 중요성을 잘 몰라서 이지 않을까 해서 생각해보았다.

 

사람과 사람에 있어서 대화라는 것은 신뢰의 연결고리와도 같다. 턴업~

 

그 신뢰가 호감으로 발전해 나가고 나의 이미지를 포장시켜준다.

 

그래서 칭찬은 그 대화함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줄수 있다.

 

바로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열쇠와도 같다.

 

그래서 칭찬하는 습관을 잘 터득한다면

 

 당신은 마스터키를 소유할수 있다.

 

 

 

 

 

막상 칭찬을 하려고 해도 막연하고

 

좀처럼 입이 안떨어지는 사람들을 위해

 

칭찬하는 tip을 준비해 보았다.

 

 

 

 

 

 

1. 관찰하라

 

 

 

보험왕이 쓴 책을 본적이 있다.

 

보험왕은 고객을 보는 순간 그사람 칭찬3가지를 캐치해낸다고 한다.

 

예를 들면 '오늘 입으신 옷이 정말 잘어울린다 헤어스타일이 어울린다.'

 

칭찬은 어려운것이 아니라 상대방에 대한 관심인것이다.

 

 

 

2. 예를 들어라

 

 

 

구체적인 예를 들어서 칭찬을 한다면

 

상대방에 대한 믿음이 up!

 

예를 들면 '말씀하시는게 너무 재미있으신것 같아요

 

주변에서 인기정말 좋으실것 같아요.'

 

밑도 끝도 없는 칭찬은 오히려 독이될수도 있다.

 

 

 

 

3. 감사하는 마음으로

 

 

 

칭찬은 상대방에 대한 감사의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그 칭찬에 진정성이 있어야 한다.

 

입으로는 긍정적이고 좋은말로 하나

 

표정이나 말투에서 믿음을 떨어뜨릴수 있다.

 

이심이면 전심이라고

 

마음이 가장 중요한것 같다.

 

그래서 끊임없이 자기를 돌아보고

 

부정적인 마음을 없애고

 

그자리에 감사함으로 채운다면 OK~!

 

 

 

 

 

 

 

 

 

 

 

 

 

좋은 사람은 좋은사람과 같이 있으려하고 좋은 무리에 끼려고 노력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긍정적인 칭찬하는 습관 오늘 부터 들인다면

 

바이러스처럼 빠르게 퍼져나가서

 

상대방의 마음의 문을 열고 긍정의 에너지를

 

심어줄수 있을 것이다.

 

그럼 내 주위에 따뜻하고 긍정적이고

 

오픈마인드의 사람들로

 

채워질 것이다.

 

물론 당장 잘되지 않더라도

 

칭찬도 연습하고 노력한다면

 

유니크한 나의 브랜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지금 저랑 칭찬하는 좋은 습관 같이 들여보지 않으시겠습니까???

 

 

 

 

 

 

 

-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들

핸섬하고 이쁘십니다.^^

 

PS. 개인적인 tip

젊은 여성분들은

이쁘다고 해도

물론 좋아하시지만

살빠져보인다하니까

더 좋아하는듯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