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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속 명상의효과와 실생활의 명상의효과 전격비교

그리는간디 2017. 2. 9.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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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하면 이상하게 주변에서 흔히 들을 수 없는 단어인줄 알았다.

 

하지만 게임을 좋아하던 나에게 '명상'은 은근히 내 주변에 있었더랬다.

 

'명상스킬'이 있는 게임을 오늘 함께 찾아보고 이야기 나누는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1. 포켓몬스터

 

 

 

 

 

최근에 포켓몬go (pokemon GO)로 굉장히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인데

내가 어렸을때 에뮬레이터를 이용해서 레드,블루,골드,화이트 등등 여러 버전으로

내가 초등학교 시절에 플로피디스크 세대일때 매일 하던 게임이다.

초창기에 닌텐도에서 개발한 게임인데 이 게임에 명상기술이 숨어 있었다.

 

기술이름 : 명상

타입 : 에스퍼

분류 : 변화

PP : 20

기술효과 : 사용자의 특공과 특방을 1랭크씩 올린다.

설명 : 특수계 포켓몬의 벌크업과 같은 기술. 칼춤의 특수 버전인 나쁜음모가 없을 경우 특수계 포켓몬의 주력 랭업기가 된다. 잘 사용하는 포켓몬은 스이쿤, 라티오스, 라티아스, 후딘, 가디안등 에스퍼타입의 포켓몬.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5세대까지는 분홍색 오라정도 이펙트가 구현되었지만 6세대 들어와서는 화면에 어둠이 쫙 깔리고 거기에 물이 한방울 떨어지며 파문을 일으키는 '명상효과' 이펙트가 구현되었다.

 

[한마디로 명상효과 : 에스퍼(초능력)계의 포켓몬의 마법공격과 마법방어가 올라간다.]

 

 

 

2. 바람의 나라

 

 

 

 

 

내가 중학교 막 들어가서 넥슨에서 서비스했던 온라인게임 1세대다.

"넥슨은 다람쥐를 풀어라" 이렇게 채팅을 치던 향수가 있다.

 

설명 : 주술사와 도사의 주력 스킬.

체력 및 마력 소모는 없으며 활성화시 1초당 일정 기본 회복량 + 최대 마력의 5%를 회복한다.
1성 기준으로 지속시간은 30초, 쿨타임 30초이다. 성수 상승 시 쿨타임이 5초씩 감소하며,

5성에서 최대 20초까지 단축된다.
시전 도중을 제외하곤 어떤 행동을 해도 풀리지 않으므로 지속 시간 동안 스킬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다.

 

위에 게임창 설명이 안보여서 적어보자면

'열심히 칼질하고는 푹 자는데 열심히 마법쓰고는 왜 안쉬는건데? 아니 머리를 쉬라고 머리를'

스킬설명도 참 구수하고 재미있던 시절.

 

[한마디로 명상효과 : 빠른 속도로 마나회복]

 

 

 

3. 디아블로2

 

 

 

 

 

 

이 게임 또한 내가 중학교때 즐겨 하던 게임이다.

스타크레프트를 발매한 블리자드에서 나온 RPG게임이다. 이때 PC방 가면 이거 안하던 친구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좋았던 게임이다.

 

설명 : 위 사진에 설명과 효과가 방치 되어있기에 생략

 

[한마디로 명상효과 : 팔라딘과 그 근처 동료들의 마나 회복속도 증가]

 

 

 

 

4. 심즈

 

 

 

 

 

 

여기까지 오신분들이라면 어? 왜 심즈가 안나오지??? 하신분들도 있을수도 있다.

위의 켑쳐는 심즈2 버전이다. 스킬에 명상하기가 나오고 명상을 오래 하면 아래 사진처럼 공중부양이

가능하다. 공중부양후 층간이동, 순간이동도 가능하고 닥터스트레인지 처럼 마법사로 변신하는 컨텐츠도

있다.

 

설명 : 논리가 3이상인 심을 클릭하여 명상하기 스킬 활성화 10이상이 되면 공중부양가능

공중부양이 가능하면 층간이동, 순간이동 가능

 

[한마디로 명상효과 : 닥터스트레인지처럼 된다]

 

닥터스트레인지 명상

 

 

 

 

5. 리그오브레전드

 

 

 

 

 

 

일명 LOL 굉장한 인기를 끌며 안해본사람은 있어도 한번 해본사람은 없을 것이다.

난 아직도 이게임을 가끔씩 주변 친구들과 즐기는 게임이다.

리그오브레젼드에 나오는 '마스터 이' 입니다.

 

설명 :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에 걸쳐 초당 30/50/70/90/110(+0.3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스터 이의 체력이 1%줄어들 때 마다 재생되는 체력이 1%증가합니다.

정신 집중을 하는 동안 마스터 이에게 적이 가하는 피해가 50/55/60/65/70% 감소합니다.

포탑의 경우 감소하는 피해량은 절반이 됩니다.

 

[한마디 명상효과 : 체력 회복 받는 피해 감소]

 

 

 

게임을 벗어나 실상의 명상의 효과

 

내가 게임을 하는 이유는 스트레스 해소, 빠른 성취욕 두가지 였던것 같다.

게임을 통해서 레벨업을 하고 아이템을 파밍하고 그 순간 무언가에 홀린듯 정신없이

하다보면 시간은 한시간 두시간 훌쩍 지나가 있었다.

나도 한때는 게임에 빠져서 심취했던 적이 있다. 벗어나려고 노력도 하고 끊어보려고

했지만 쉽지 않았던 것 같다.

하지만 내가 마음수련 명상 빼기 방법을 통해서 게임했던 마음들을 하나하나 버려보기

시작했다. 마음이 허하니까 게임을 통해서 체우려 했던 내 모습이 보이기 시작했고

그 가득 쌓여있던 마음을 다 비우니까 진정한 나를 찾을 수 있었다.

 

그외 마음수련 명상의 효과 링크

 

[한마디 명상효과 : 게임만 하고 정신 못차렸으나 마음수련 마음빼기 명상후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옴]

 

 

 

 

위에 게임들은 나의 학창시절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만큼 나의 삶의 일부분이였다.

이 외에도 게임에 '명상스킬'이 참 많이 나오지만 내가 직접 플레이 해본 게임들로만 구성 해보았다.

게임에서도 명상의 효과는 정말로 남들이 탐을 낼 정도로 이로운 버프, 페시브 효과들 뿐이였다.

체력이 회복이 된다던지 정신력이 회복이 된다던지 또 주변사람 역시 회복시켜주는 것이 명상이다.

또한 심즈처럼 우린 명상을 해서 공중부양을 할수는 없을 것이다. (허경영총재님 처럼 말이다)

게임에서도 이처럼 좋은 명상 실생활에서도 게임속 스킬처럼 몸과 마음을 회복시켜주는 것은 물론이고

진정한 나를 찾는 계기도 마련해준다.

 

 

 

 

 

 

-실 생활에서도 명상스킬을 터득해서 스킬을 구현해서 모두가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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