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로병사의 비밀 명상 닥터스트레인지와 전격 비교

2017. 1. 30. 21:27마음 # 일상/힐링 & 터닝포인트

반응형

어느날 가족과 티비를 보다가 KBS1에서 생로병사의 비밀을 시청하게 되었다.

나는 주로 티비를 보지 않지만 부모님이 즐겨보시는 건강 프로그램이다.

(실제로 본방사수하는 것은 처음이다)

이번 리우 올림픽에서 가장 큰 감동을 안겨준 팬싱 박상영선수와 양궁 기보배선수도 나와서

나름 흥미롭게 시청하였다

그리고 암을 명상으로 극복하신 아주머니 편을 보면서 최근에 보았던 영화 닥터스트레인지가

무심코 떠오르게 되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비록 판타지 영화지만.....

직업도 사는곳도 다르지만 명상을 통해서 깨달음을 얻고 자신이 처해있는 상황을 극복 했다는

점에 포커스를 맞춰 보았던것 같다.

 

나도 나름 명상을 취미로 살아가는 사람으로써 '닥터 스트레인지'와 '생로병상의 비밀 긍정의힘 감사의 마음'

을 가지고 이 글을 읽고 있는 독자분들과 소통해보려 한다.

 

닥터 스트레인지 VS 암극복하신 아주머니

 

 직업

 신경전문의 (잘나가는 의사)

 교사

 명상하기전

 신경전문 분야에서 이름을 날리고 있는 의사가 교통사고로 인한 손 신경 손상으로 의사생명 사망선고를 받음

 위암2기 주변 림프 전이로

인한 큰 수술을 받으심

 명상 후

 결과적으로 마법사로 클레스 체인지

나쁜 마법사로 부터 세상을 구하심

 명상전도사

명상 좋음을 주위에 알려주고 계심

#모바일 분들은 스크론을 좌우로 봐주세요

 

 

일단 간단하게 내가 영화와 생로병사를 시청후 정리를 해보았다.

앞서서 말했지만 닥터 스트레인지는 전형적인 히어로물의 마블 대작인 판타지 영화인점을 감안하고 읽어주십사 한다.

 

 

 

 

 

 

 

 

 

 

 

 

 

 

 

조금더 썰을 풀어보자면

닥터스트레인지는 성격도 까칠하고 차도남 (요즘 영국 배우중에 제일 핫한 베네딕트 컴버비치) 불의의 교통사고로 

인해 한순간에 자신의 전부라고 믿었던 모든것을 잃어 버렸다.

생로병사에 나온 김명희샘도 억울하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 불안감으로 우울증까지 왔다고 인터뷰를 하셨다.

 

병이나 사고는 항상 예고하고 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 둘은 시련이 찾아온것이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뜻밖에 기연으로 자신의 전재산을 팔아서 푸트만두로 떠난다

(꼭 해리포터가 호그와트로 마법을 배우러 가는 느낌???ㅋㅋ)

우여곡절 끝에 닥터 스트레인지는 스승을 만나게 되는데 스트레인지의 목적은 자신의 손을 낫게 하기 위해서 왔기에

고칠수 있냐고 물어보니까 '믿음의 힘'이란다.

믿음의 마음 믿음의 힘 리우 올림픽에서 박상영 선수가 지고 있는 상황에서 계속해서 몸과 마음으로 외치고 있던

'할수있다' 처럼 말이다 물론 스트레인지 처럼 서양 의학과 서양 과학을 배운 입장에서는 도저히 밝혀 내기 어려운

굉장한 힘이라고 할수 있다.

 

다시 '생로병사 긍정의 힘 감사의 마음'편으로 돌아오면 (일단 제목 부터 긍정의 힘 감사의 마음이다. ㅎㅎ)

암을 극복하신 김명희샘은 방송을 보니까 집근처 명상 센터를 다니신다. 스트레인지 처럼 전재산을 팔아서 푸트만두에

갈 필요가 없다. 그리고 자기 생업을 하면서 자기 내면의 힘 (영화의 말을 인용하면 믿음의 힘)을 기르는 방법이

명상인 것이다.

 

물론 우리는 닥터 스트레인지 처럼 반지를 낀체 손가락을 빙빙 그리면 시공간을 초월 하고 (수만 km를 한번에~)

우리 어깨엔 마법 망토는 없을 수도 있다.

 

하지만 생로병사에 나온 아주머니 처럼 명상 덕에 제2의 인생을 살아갈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그것이 내 블로그 제목처럼 자신의 인생에 터닝포인트가 될수 있다고 난 생각한다.

(설마 명상을 한다고 해서 닥터 스트레인지 처럼 되고 싶은 사람은 여기 없겠지...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한부분)

 

나도 명상을 아직도 지속하고 만나는 사람에게 명상을 권하는 이유가 있다.

내가 하고 있는 마음수련 마음빼기 명상의 말을 인용을 하자면 자신을 돌아보는 것 만으로도

효과는 분명히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그 마음을 빼서 버릴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점이 내가 마음수련 명상을 하고 있는 진짜 이유이다.

 

 

 

 

 

 

 

 

 

 

나는 명상을 다른사람에게 강요하지는 않는다. 영화 이야기가 나왔으니까 영화 이야기를 더 해보자면

매트리스 1편 모피어스와 네오가 처음 만났을때 '빨간약 먹을래 파란약 먹을래'와 같은 것이다.

나는 진심으로 명상을 만나서 행복해 질수 있는 하나의 길을, 빨간약을, 닥터스트레인지의 기연을, 생로병사에 나오는

아주머니의 믿음이 긍정적인 힘이자 감사하는 마음이지 않나 싶다.

 

긴 스압을 버티고 읽어주신 독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로 끝을 낸다.

 

아참 닥터 스트레인지에 나오는 와이파이 패스워드 '샴발라'의 뜻은 간단히 말해서 이상향, 천국 이란 뜻이다.

명상을 통해서 마음의 샴발라를 찾으시길!!! 

 

 

 

(KBS1 생로병사의 비밀 긍정의 힘 감사하는 마음 유투브 다시보기)

영상이 안나올시 위 링크를 눌러서 시청해주세요

 

 

 

- 긍정적인 마음의 주문을 외워 봅시다.

 

반응형